애경

회사소개

디자인센터 소개

센터소개

디자인센터 소개

애경은 디자인센터를 기업의 Innovation Engine으로 활용하겠다는 목표로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센터 전경

1997년 디자인센터 건물을 건립하고 독자적 개발업무를 수행하게끔 하는 국내 최초의 기업이 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디자인센터를 개관한 애경은 ‘소통의 공간을 통한 변화와 혁신’이라는 컨셉 답게 상상의 아이디어를 경계 없이 능동적으로 제안하는 이노베이션 랩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주변 환경도 1층에 자작나무 숲과 잔디와 원목으로 꾸며진 쉼터를 꾸미고 내외부의 경계가 없이 누구나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오픈되어 있습니다.
또한, 열정을 상징하는 Orange 컬러가 공존하면서 이색적인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디자인센터는 이처럼 근무환경뿐만 아니라 기업문화에 있어서도 특별한 변화의 시간을 갖고 있는 애경의 오늘의 모습입니다.

연혁

  1. 2016 ~ 현재
    디자인을 통한 공감과 소통,확산
    • 고객을 사랑하고 환경을 존중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연구
    • 컨셉디자인 제안으로 프로세스의 진화
    • 내외부에 크리에이티브의 확산
  2. 2009 ~ 2015
    디자인을 통한 가치혁신
    • 디자인 경쟁력을 통한 브랜드 가치 혁신
    • 고객에게 제품라이프 사이클의 전 과정에서의 편익과 환경에서도
      이로운 SMART DESIGN 전략
    • 국내 디자인분야 최고 영예인 ‘11회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디자인 경영부문에서 대통령상 수상
  3. 2004 ~ 2009
    디자인 성숙기
    • 디자인을 통한 제품 경쟁력 확보로 이익기여
    • 디자인팀 + 포장개발팀 디자인센터 통합
    • 디자인센터 독립 건물 신축 및 이전
    • 디자이너, 개발자 23명
  4. 1998 ~ 2003
    디자인 성장기
    • 그룹 및 본사 디자인 지원을 통한 디자인 기여도 확대
    • 생할용품에서 화장품까지 업무 확장
    • 대표이사 직속 디자인센터
    • 디자이너12명
  5. 1991 ~ 1997
    디자인 도입기
    • 디자인 차별화 집중, 디자인의 중요성 피력
    • 마케팅 소속 디자인부
    • 디자이너 12명
  6. 1985 ~ 1990
    • 합작회사였던 유니레버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
    • 마케팅소속 디자인실
    • 디자이너 2명

전략맵

디자인센터 전략맵

  • 착한 디자인

    고객을 사랑하고 환경을 존중하는 미래를 위한 디자인
    사람과 환경에 이로운 착한 제품
    진정성 / 사용 편의성 / 친환경

  • 브랜드 디자인

    좋은 디자인은 마케팅 비용을
    줄여 줍니다.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주는 디자인

  • 디자이너상

    열정적으로 일하고, 즐기는 사람
    호기심이 많고 크리에이티브한 사람
    다양하고 입체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

디자인 철학

고객의 내일을 담는 디자인Tomorrow that holds the customer’s design

애경은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생활문화기업으로서 오늘이 행복하고
내일은 풍요로운 꿈을 꿀 수 있는 고객의 삶을 공감하는 생활문화를 디자인 하는 것,
그것이 바로 애경의 디자인 철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VALUE 보이지 않는 순수한 가치 애경 디자인은 숨겨진 가치를 생각합니다. 본연의 가치를 발견하고
    담아내는 디자인
  • USABILITY 고객을 생각하는 편리함 애경 디자인은 고객을 먼저 생각합니다. 고객에게 최적화된 디자인과
    직관적 표현으로 함께 공감하는 디자인
  • UNIQUE 삶의 의미를 주는 즐거움 애경 디자인은 즐거운 삶을 생각합니다. 삶을 즐겁고 의미있게 하는
    유쾌한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