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회사소개

고객 가치 증진

고객 만족도 제고

고객불만처리 프로세스로 동일한 고객불만 재발 방지

애경산업㈜에서는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고객 관점에서 고객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고객 가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음 설명 참조
  1. 클레임 종결 - 고객만족팀

    • 클레임 처리결과 시스템에 입력
  2. 분석 및 피드백 - 고객만족팀

    • 일 / 주 / 월 / 년간 집계 분석
    • 주요 클레임 집계 송부
    • 주1회 고객의 소리 Top 발송
    • 클레임 원인분석 및 개선 일정 요청시 발송
    • 분기별 클레임 대책회의 시행
  3. 클레임 개선활동 - 제품 개발 및 제조 관련 부서

    1. 클레임 발생 원인 분석
    2. 클레임 개선 일정 수립 및 개선 작업 진행
    3. 클레임 개선 완료
    4. 개선사항 피드백
    5. 클레임 개선 사항 숙지
  4. 클레임 개선활동 - 전사

    동일 클레임 재발 방지 위한 지속적 활동

애경산업(주)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근거하여 고객의 불만을 해결하고 있으며, 고객 불만을 관련 부서에 공유하여 향후 동일 클레임이 재발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는 Control tower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합 VOC 시스템을 통해 고객 불만 내용을 전 부서에 실시간으로 공유, 문제점을 조기에 파악하여 바로잡는 역할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관계 강화

“AK LOVER” 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애경산업㈜은 애경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사용 후 진정성 있는 온라인 활동을 통해
애경과 함께 생각하고 소통하고자 애경 서포터즈 AK LOVE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K Lover 기자단 단체사진

제품 체험 기회, 우수자 포상, 게릴라 이벤트, 한 해 동안 AK LOVER 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준비한 신년파티(AK LOVER's Day) 뿐 아니라, 온/오프라인 FGI, 설문, 품평 활동 등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제품에 반영하는 프로슈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K LOVER 홈페이지, AK LOVER 모바일, AK LOVER 페이스북 AK LOVER 홈페이지 AK LOVER 모바일

누구나 가입 후 AK LOVER로 활동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경 제품 체험과 특별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CRM 강화 활동(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애경산업㈜은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형성 및 유지하며,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고객 대상 다양한 CRM Activity 운영

    2011년부터 자사 생활제품 구매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CRM 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직영몰·백화점 고객 분들께 뉴스레터와 모바일 DM 등을 통해 구매 혜택을 알리고, 고객 Loyalty를 증대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 클레임 고객 대상 만족도 및 신제품 조사

    고객 이탈 방지 및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불만을 경험했던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하며, 부족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신제품 만족도 조사를 통해서는 제품 경험 및 고객 입장에서의 제안 내용을 반영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안전성 강화

진정성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효용 증대

다음 설명 참조
  1. 1. Idea Generation 단계 [ Idea 발굴 및 선정 / Idea 구체화 및 컨셉 개발 ]

    소비자 아이디어 반영

    • - AK innovation school
    • - AK LOVER
    • - 주부 Idea Lab
  2. 2. 상품화 단계 [ HUT, 오사용 사례 & 위험요인 확인 ]

    소비자 사용 및 위험요인 반영

    • - HUT
    • - 오사용 사례 및 위험요인 조사
  3. 3. Launching Management 단계 [ 소비자 사용후기 ]

    안전성 최우선 반영

    • -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따른 안전성 점검
    • - 위기대응 시스템 구축
    • - 안정성 조기 경보 시스템 관리

위기관리 절차 및 대응 프로세스

제품회수, voc 시스템 장애, 중대 클레임, 재난사고, 매스미디어 노출, 개인정보 유출

소비자단체 교류 활동

애경산업(주)은 여러 소비자 단체와 긴밀하고 적극적인 업무 협조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학 전공 취업 준비생들에게 교육 및 체험을 진행하여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OCAP(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에서 추진하는 현장 실습 시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