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목표

-
비전/핵심가치
사회와 고객, 나아가 직원의 행복을 추구하는 생활뷰티 선도기업
-
혁신과 도전
-
감사와 소통
-
신뢰와 정도
-
-
ESG 전략목표
Transformation with ESG Challenges
-
영역ENVIRONMENTSOCIALGOVERNANCE
-
3대 전략방향Green Transformation 통한
Clean Cycle 비즈니스모델 추구Community 소통 강화를 통한
공존 및 지속가능 경영체제 구축이사회 리더십 Upgrade를 통한
신뢰받는 ESG 경영 강화 -
9대 전략과제
- · Green TIE(Tec/Info/Edu) 확대
- · Green Partnership 강화
- · Green Value 경험 제공
- · 행복한 Employees Community
- · 동반성장하는 Partners Community
- · 함께하는 Consumer Community
- · 상생하는 Local Community
- · 다양성과 독립성이 존중, 보장된 이사회 구현
- · 전문성이 강화된 이사회 및 감사기구 구축
-
Zero Waste 실천가치 있는 동행Risk Management 역량이 강화된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
UN SDGs
ESG 경영 3대 전략방향 | No. | 9대 전략과제 | 실천방향 | 17대 실행과제 |
---|---|---|---|---|
Green Transformation 통한 Clean Cycle 비즈니스모델 추구 | 1 | Green TIE(Tec/Info/Edu) 확대 | Zero Waste 실천 |
〮 폐기물 배출량 관리 및 재활용 프로세스 강화를 통한 절감 실천 〮 2030 신/재생 에너지 환경 설비 투자를 통한 에너지 절감 실천 〮 2030 대기 환경 오염물질 및 온실가스 배출 관리 역량 강화를 통한 기후 변화 대응 동참 〮 임직원 환경교육 강화를 통한 Green Transformation 유대감 강화 |
2 | Green Partnership 강화 |
〮 파트너사의 환경역량 관리 및 지원을 통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 공급망 구축 〮 친환경/재활용 원료 및 제품에 대한 발굴과 지원 확대를 통한 친환경 비즈니스모델 강화 |
||
3 | Green Value 경험 제공 |
〮 AKGI(Aekyung Green Index)운영 강화 〮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넘어서서, 환경 이니셔티브 확대 동참 |
||
Community 소통강화를 위한 공존 및 지속가능 경영체제 구축 | 4 | 행복한 Employees Community | 가치 있는 동행 |
〮 기업 문화 혁신을 통한 긍정적 조직문화 강화 〮 글로벌 수준의 근로 환경 및 인권경영 정착 |
5 | 동반성장하는 Partners Community | 〮 협력사를 포용하는 제도 및 지원 프로그램 구축을 통한 동반성장하는 공급 생태계 구현 | ||
6 | 함께하는 Consumer Community | 〮 제품안전, 품질 경영 및 고객 만족도 관리체계 강화 | ||
7 | 상생하는 Local Community |
〮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활동 프로그램 강화 및 참여 독려 〮 비재무적 관점에서의 보고서 발간을 통한 사회적 소통 활성화 |
||
이사회 리더십 Upgrade를 통한 신뢰 받는 ESG 경영 강화 |
8 | 다양성과 독립성이 존중 보장된 이사회 구현 | Risk Management 역량이 강화된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
〮 이사회 리더십 및 역할 강화를 통한 책임경영 실행 〮 이해관계자들의 다양성 확대 및 독립성 보장을 통한 Global 수준의 역량이 강화된 Governance 체계 구축 |
9 | 전문성이 강화된 이사회 및 감사기구 구축 |
〮 전문성 Upgrade를 통한 ESG 경영 실행력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