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ESG

ESG 경영 목표

  • 비전/핵심가치

    사회와 고객, 나아가 직원의 행복을 추구하는 생활뷰티 선도기업

    • 혁신과 도전

    • 감사와 소통

    • 신뢰와 정도

  • ESG 전략목표

    Transformation with ESG Challenges

  • 영역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 3대 전략방향
    Green Transformation 통한
    Clean Cycle 비즈니스모델 추구
    Community 소통 강화를 통한
    공존 및 지속가능 경영체제 구축
    이사회 리더십 Upgrade를 통한
    신뢰받는 ESG 경영 강화
  • 9대 전략과제
    • · Green TIE(Tec/Info/Edu) 확대
    • · Green Partnership 강화
    • · Green Value 경험 제공
    • · 행복한 Employees Community
    • · 동반성장하는 Partners Community
    • · 함께하는 Consumer Community
    • · 상생하는 Local Community
    • · 다양성과 독립성이 존중, 보장된 이사회 구현
    • · 전문성이 강화된 이사회 및 감사기구 구축
  • Zero Waste 실천
    가치 있는 동행
    Risk Management 역량이 강화된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 UN SDGs
구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6월), 2022년 목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테이블
ESG 경영 3대 전략방향 No. 9대 전략과제 실천방향 17대 실행과제
Green Transformation 통한 Clean Cycle 비즈니스모델 추구 1 Green TIE(Tec/Info/Edu) 확대 Zero Waste 실천 〮 폐기물 배출량 관리 및 재활용 프로세스 강화를 통한 절감 실천
〮 2030 신/재생 에너지 환경 설비 투자를 통한 에너지 절감 실천
〮 2030 대기 환경 오염물질 및 온실가스 배출 관리 역량 강화를 통한 기후 변화 대응 동참
〮 임직원 환경교육 강화를 통한 Green Transformation 유대감 강화
2 Green Partnership 강화 〮 파트너사의 환경역량 관리 및 지원을 통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 공급망 구축
〮 친환경/재활용 원료 및 제품에 대한 발굴과 지원 확대를 통한 친환경 비즈니스모델 강화
3 Green Value 경험 제공 〮 AKGI(Aekyung Green Index)운영 강화
〮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넘어서서, 환경 이니셔티브 확대 동참
Community 소통강화를 위한 공존 및 지속가능 경영체제 구축 4 행복한 Employees Community 가치 있는 동행 〮 기업 문화 혁신을 통한 긍정적 조직문화 강화
〮 글로벌 수준의 근로 환경 및 인권경영 정착
5 동반성장하는 Partners Community 〮 협력사를 포용하는 제도 및 지원 프로그램 구축을 통한 동반성장하는 공급 생태계 구현
6 함께하는 Consumer Community 〮 제품안전, 품질 경영 및 고객 만족도 관리체계 강화
7 상생하는 Local Community 〮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활동 프로그램 강화 및 참여 독려
〮 비재무적 관점에서의 보고서 발간을 통한 사회적 소통 활성화
이사회 리더십
Upgrade를 통한
신뢰 받는 ESG 경영 강화
8 다양성과 독립성이 존중 보장된 이사회 구현 Risk Management
역량이 강화된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 이사회 리더십 및 역할 강화를 통한 책임경영 실행
〮 이해관계자들의 다양성 확대 및 독립성 보장을 통한 Global 수준의 역량이 강화된 Governance 체계 구축
9 전문성이 강화된 이사회
및 감사기구 구축
〮 전문성 Upgrade를 통한 ESG 경영 실행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