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경영 활동
대외활동
2023

AGE20’s 위시풀 래빗 에디션 출시
- 2023년 계묘년 토끼의 해를 기념해 팩트 케이스에 풍요를 상징하는 귀여운 토끼 디자인을 적용했다.
AGE20's X Drop Drop Drop 콜라보레이션
-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개성있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겸비한 ‘에센스 커버 팩트 뉴 오리지널 드롭드롭드롭 에디션’을 선보였다.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AKIC) 오픈
-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를 새롭게 오픈해 유연한 사고와 창의적 결과물을 바탕으로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혁신 동력의 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2022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럭키 타이거 에디션' 출시
- 2022년 임인년 호랑이띠의 해를 기념해 팩트 케이스에 잡귀를 물리치고 용맹함을 상징하는 호랑이의 모습을 귀여운 캐릭터로 담았다
민트색과 초코색 산뜻한 색감의 두 줄 치약
- 초코의 단맛으로 시작해 입 속까지 개운하게,
눈도 입도 즐거운 양치시간 선사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 출시
- 본연의 색을 찾아 진정한 나를 표현해주는 뷰티 덴탈 브랜드로 구강 문제를 컬러로 표현해 감성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2021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HJ 볼륨에센스 크리스탈 드롭 팩트
- 브랜드 8주년 기념 한정판 리미티드 에디션
- 럭셔리 시계를 모티브로해 1,200개의 크리스탈과 120개의 보석 커팅을 통해 역대 최다 크리스탈 케이스로 구성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뉴 오리지널 스타 에디션
- 별에서 영감을 받아 연말연시 시즌에 어울리는 화려한 케이스 디자인을 적용
- ▲찬란하고 영롱한 빛을 내는 '샴페인 골드' ▲화사하고 은은한 핑크 빛이 감도는 '핑크 골드' 등 두가지 색상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제품의 소장가치를 높여


2080키즈 X 브레드 이발소 스페셜에디션
-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캐릭터를 제품에 담아 아이들 스스로 쉽고 즐겁게 건강한 양치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구강 케어 세트
2020

트리오 50주년기념 ‘트리오 레트로’
- 대한민국 최초주방세제 ‘트리오’의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옛 추억을 회상되게하는 레트로 디자인의 트리오 주방세제
AGE 20's 1캐럿 크리스탈 에디션
- 에센스 커버팩트 출시 7주년을 기념해 팩트케이스에 정품 스와로브스키 1캐럿 크리스탈을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루나 X 위글위글 콜라보에디션 ‘해피송 에디션’
-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뉴트로' 감성을 담아 음악과 함께하는 경쾌한 순간을 패키지 디자인에 표현한 리미티드 에디션
2019

AGE 20's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에디션
-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출시 6주년 기념 한정판 디자인 출시
팩트에 정품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6개를 담아 화려함 극대화
2080 '곰표'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 국내 대표적인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이 만나 치아 화이트닝을 콘셉으로 한‘2080 뉴샤이닝 화이트치약’출시


- 디자인센터의 더욱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리뉴얼 작업 진행
루나 코어핏 파운데이션 '썸머 에디션'
- 바캉스 시즌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적용해 여름 한정판 썸머 에디션 출시


샤워메이트 식품업계 캐릭터와 콜라보
-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아 즐거움을 더함
포인트 X 몰랑이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 캐릭터 디자이너인 하얀오리(윤혜지)와 콜라보를 통해 카카오톡 캐릭터 '몰랑이'를 디자인에 삽입

2018

포인트 X 토끼 이모티콘 ‘베니’
-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구경선 작가의 하얀색 토끼 이모티콘 ‘베니’를 디자인에 적용해 깨끗함을 시각적으로 형상화
2080 식품업계와 콜라보레이션
- 롯데제과 ‘자일리톨 껌’의 디자인을 활용한 제품으로 매일 사용하는 치약에 친숙함과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


2080+PANTONE
- 세계적인 컬러 전문 기업 팬톤(PANTONE)과 협업을 통해 매일 사용하는 칫솔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함
- Gold-Minister Award 유니버셜디자인특별상 수상
2080 'BT21'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
- 황사미세먼지 마스크에 라인프렌즈에서 새롭게 선보인 글로벌 밀레니얼 대표 캐릭터 'BT21' 디자인을 더한 것이 특징

2017

배달의 민족 콜라보레이션
- 알찬 생활용품 구성품에 배달의 민족만의 특유의 언어 유희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Aekyung Design Festival 개최
- 디자이너들만의 생각을 아이디어로 발전시킨 창의적인 작업을 통해 생각의 틀을 깨는 디자인 페스티벌


LUNA X KYE COLLABORATION
- ‘내 자신이 가진 개성과 아름다움을 찾기 위한 즐거운 여정을 시작하라’는 의미의 ‘Find Your Signature Code’를 테마로 차세대 패션
2016

나눔과 희망의사회적 가치를 담은 선물세트
- 장애인 작가 및 마리몬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한
선물세트 출시
국내 최초 뷰티 x 패션 x 팝아트의 콜라보레이션
- 패션 디자이너 이도이와 팝 아티스트 아트놈이 쇼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제작된 RUNWAY CITY COLLECTION
리미티트 에디션 출시


디자인센터 디자인 페스티벌 개최
- 디자이너들만의 생각을 아이디어로 발전시킨
창의적인 작업을 통해 생각의 틀을 깨는 디자인 페스티벌
거리 트랜드 리서치
- 트랜드 리서치를 통해 트랜드 예측과
그에 따른 신규 제품 아이디어 제안

2015

웹툰 조석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 케라시스 ‘쿨모닝 샴푸’ 출시
- 2080 ‘마음의 소리 치약 출시’
치약 리미티드에디션 출시
- 2080 ‘홀리데이 러브홀릭 치약 출시’


2080, 라인 콜라보레이션
- ‘라인 프렌즈 재스민향’ 출시
2014

세계적인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
- 2080 ‘디자인 팝 칫솔’ 출시
치약 리미티드에디션 출시
- 2080 ‘홀리데이 러브홀릭 치약 출시’
- ‘할로윈 치약 출시’

2013

케라시스 퍼퓸샴푸 시장 점유율 1위
- AC닐슨 조사 결과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43%의 시장점유율 1위, 100억 돌파
선물세트 감성디자인 콜라보레이션
- ‘마릴린 먼로 컬렉션’출시, ‘반 고흐 컬렉션’출시

2012

케라시스 샴푸 엘레나 제임스
(Yellena James)와 콜라보레이션
(Yellena James)와 콜라보레이션
- 호주 출신 일러스트레이터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디자인 경쟁력 강화
자문위원 초청강의
- 한양대학교 디자인 대학 박규원 교수
-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나건 교수

2010

세계적인 디자이너와의 Collaboration
-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co-work하여
제품 출시
스마트 그린 캠페인
- 반만쓰는 세제 리큐 출시와 함께 세제 정량 쓰기 캠페인을
진행


고객 참여 innovation Lab
- Home visit, FGI등을 통한 현장의 소리를 듣는
전략적 디자인 마인드 구축
2009

11st 대한민국 디자인 경영대상 대통령 표창
- 디자인 경영 선도 기업의 공로를 인정 받아 대통령 표창
Innovation Lab
- 이노베이션 랩을 통해 트렌드 예측과 그에 따른
신규 제품 아이디어 제안

2008

글로벌 인턴쉽
- 국내 디자인 경쟁력을 해외에 알리고, 내부 디자이너들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글로벌 마인드강화 - - 스웨덴 디자인 대학 Mid Sweden University
- - 프랑스 디자인대학
Global Report
- 해외에서 경험한 트렌드와 문화를 전하는 해외 대학생
통신원 활동

국내외 전문가 초청강연
- 서울시 디자인 총괄본부장 권영걸 부시장
-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이철배 상무
- 아디다스 나건 교수
- 퍼스널 컬러 리스트 토가와 유꼬
- 제일기획 김홍탁 CD
2007

애경디자인 센터 설립
- 국내 최초 독립적 인하우스 디자인센터 설립
- ICOGRADA (국제 그래픽 디자인 협회) 위원 센터 방문
- 중국 디자인협회 단체 센터 방문
- 스웨덴 패키징 투자청 센터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