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kyung

애경산업, 가치소비 트렌드 속 비건 브랜드 매출 성장

2025.10.31

애경산업, 가치소비 트렌드 속 비건 브랜드 매출 성장_닷솔루션.jpg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오는 11 1세계 비건의 ’(World Vegan Day) 맞아 윤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비건 브랜드의 매출이 증가했다고 31 밝혔다.

최근 환경적 가치와 윤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비건 인증이 가치소비 트렌드 하나로 자리매김하며 관련 제품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애경산업 비건 솔루션 브랜드인 닷솔루션(dot.solution) 2024 매출이 전년 대비 55% 증가한데 이어 올해 상반기 매출도 지난해 동기 대비 5 이상 상승했다.

 

애경산업, 가치소비 트렌드 속 비건 브랜드 매출 성장_포인트.jpg

또한 합리적인 가격과 제품력을 앞세워다이소 선보인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 2024 매출이 전년 대비 66% 성장한데 이어 올해 상반기 매출도 

지난해 동기 대비 53% 증가하며 가성비를 만족하는 제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화장품뿐만 아니라 지난 2023 선보인 식기세척기 전용 주방세제 브랜드 스웨이(SWAY) 출시 초부터 소비자의 건강한 사용성과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비건 인증을 도입했다. 결과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61% 성장한데 이어 올해 2분기 매출도 직전 분기 대비 29% 상승했다.

애경산업, 가치소비 트렌드 속 비건 브랜드 매출 성장_스웨이.jpg

이외에도 닷솔루션과 포인트는 비건 인증뿐만 아니라 클린뷰티 실천을 위해 제품 패키지에 삼림 인증 제도인 FSC 인증(Forest Stewardship Council) 마크를 획득한

단상자 사용과 식물성 잉크인 소이잉크(Soy-ink) 적용하고 있으며, 스웨이는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리필 용기 적용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애경산업은 앞으로도 비건 제품 출시를 지속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윤리적 소비에 가치를 더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 지속가능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말했다.

한편 세계 비건의 날은 비건(vegan) 비건주의(veganism)라는 용어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11 1일로 제정됐다

비건 인증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비건 처방을 적용한 제품 등에 부여하는 인증을 말한다.